원고는 있는데 출판사를 찾지 못했다면? 바로 출판할 수 있는 방법
원고는 있는데 출판사를 찾지 못했다면?
원고를 썩히지 않고 바로 출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원고를 이북으로 변화시키면 3일 안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등의 서점에 입점시키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체크리스트를 따라 검토해보세요.
1. 원고가 준비되었나요
원고는 일반적인 워드프로세서인 아래한글, MS 워드, 맥의 페이지 등으로 작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원고의 분량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출판이후 독자가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100페이지 이상을 권합니다. 다만 전자책 기준으로 100페이지입니다. 통상 종이책 1페이지에는 170 단어가 들어갑니다. 전자책은 읽기 편한 폰트로 넉넉하게 계산할 때에 약 100 단어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종이책 약 60페이지 이상이라면 전자책 100페이지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A4 용지가 1,200 글자이므로, 전자책 4페이지인 400 단어가 A4 1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리자면 글자와 단어 변환 방법은 이렇습니다.
* A4 1장 = 1,200 글자
* 1 단어 = 3 글자
* 200자 원고지 = 45 단어
* 종이책 1페이지 = 170 단어
* A4 1장 = 400 단어 = 200자 원고지 9장 = 종이책 2.5 페이지 = 전자책 4 페이지
* 전문 작가들은 단어수를 기본 단위로 많이 사용합니다.
2. 원고에 목차가 있나요
전자책 이북 (eBook) 을 서점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책갈피 작업 또는 목차 작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책갈피 작업 또는 목차 작업이란, 전자책에서 목차를 누르면 그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말합니다. 이 작업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PDF 같은 최종 전자책 형태로 변환한 상태에서 아크로벳 리더 같은 프로그램으로 별도 책갈피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워드프로세서에서 PDF 로 변환하기 전에 목차 (Table of Contents)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PDF 내보내기를 하면 목차 링크가 그대로 작동하게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시켜드릴 서비스에서는 워드 상태의 원고를 전자책으로 깔끔하게, 목차까지 작업을 해주므로 복잡하게 느끼신다면 대행을 의뢰하시는 것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3. 책 표지 디자인이 있나요
전자책도 책 표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다만 종이책처럼 전문적으로 하기보다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책 표지를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
* 망고보드 (국내/유료)
* 미리캔버스 (국내/무료)
* 캔버 Canva (해외/무료)
비용을 고려했을 때에 전문 책 표지 디자인 회사에 맡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위 3가지 서비스에서 플랫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한글 폰트와 요소만 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서비스는 전자책 제작과정에서 필요한 책 표지 디자인을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준비 완료.
1,2,3번이 준비되었다면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이제 전자책 출판사에 의뢰하시면 됩니다.
향후 절차는 이렇습니다.
1. ISBN 발급
2. 전자책 제작 (표지, 목차작업, PDF 검수)
3. 5대 온라인 서점에 계약 (출판사에서 5일 이내 완료)
4. 판매와 인세 누리기
- 매월 판매자료를 취합하여 익월 15일에 입금해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1. 크몽 내 전자책 출판 대행 서비스
2. 전자책 작가양성 플렛폼의 전자책 출판 서비스
creative@festbook.co.kr
- 원문출처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