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ify 위탁판매 성공 사례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 적용시켜 보세요): 하루에 0원에서 100만원로 비즈니스를 키운 방법

드롭배송, 드롭쉬핑, 드롭쉽은 모두 "위탁판매"를 뜻하는 말입니다 (영어로 drop shipping) 


1단계: 첫 번째 드롭 배송 저장소를 만들었습니다.

작년에, 저는 여성들을 위한 보석 드롭 배송 가게를 열기로 결심했습니다. 모든 것이 유망해 보였어요!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나는 처음에 꽤 열심히 실패했어. 진짜 어렵다. 이렇게 됐고요.


알리익스프레스 드롭쉽 센터에서 멋진 보석을 찾았어요. 내 말은, 그건 나 자신을 위해 산 반지랑 머리핀이었어! 그래서, 저는 기본 테마로 성공적인 드롭 배송 매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 당시에 너무 많은 걱정을 하고 싶지 않았고, 최대한 빨리 시작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나서, 내가 팔고 싶었던 물건들을 수입했어요. 머리핀, 반지, 팔찌… 언제나 날렵해 보이는 귀여운 미니멀리스트 목걸이 펜던트… 이름 붙여라!

그리고 물론,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 광고에 눈을 돌렸습니다. 큰 실수.

2단계: Shopify에서 Facebook 광고를 사용하여 새 제품을 테스트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로 많은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었어요. 저는 핀터레스트 보드에서 보석 종류별로 10개의 광고 세트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메시지, 다른 유형의 광고 형식, 다른 이미지를 가지고 놀고 있었습니다. 이름을 대세요!


나는 각 광고마다 광범위하고 다른 관심사를 목표로 삼았다.


주얼리 아이템의 정보를 타겟으로 하는 페이스북

내 경우, 페이스북의 사진 광고가 내 가게의 트래픽을 끌어당기는 데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싼 교통량이었지만, 문제는 사람들이 사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글쎄, 몇 주 동안 페이스북 테스트를 한 결과, 나는 심지어 돈을 벌 수도 없었다.


나는 단지 몇 개만 팔면 일주일에 수백 달러를 쓸 것이다. 나는 좌절하고 있었다.


페이스북 광고로 계속 손해를 보고 있었는데, 정말 힘든 시간이었어요. 백만장자가 되려고 노력하다가 거의 2천 달러를 잃고 난 후, 나는 그만둘 진지한 생각을 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결국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도전해 보면 즙이 많은 월급하락점이 줄 수 있는 게 꿈"이라고 혼잣말을 했다.


한 달 후, 매우 바쁜 가운데, 나는 마침내 나의 1k/day 목표에 도달했다. 송금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단계: Shopify 매장을 위한 저렴한 대안을 찾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로 몇 주 동안 노력한 끝에, 저는 마침내 이런 종류의 광고에만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은 생각이며, 여러분이 성공적인 드롭 배송 사업을 구축하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갈 길이 아니라는 것을 스스로에게 인정했습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그룹의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페이스북 광고가 앞으로 나아가는 길이며, 대부분의 경우 앞으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로 그것을 만들기 위해 몇 달 동안 노력한 끝에, 나는 내가 수백만 달러를 버는 사업을 원한다면, 스스로 생각해 볼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광고 기회와 그것을 더 싸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깊이 연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Reddit 및 Shopify에 대한 여러 건의 배송 성공 사례를 읽어본 결과, 저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인 Shopify traffic apps를 발견했습니다. 나는 한번 시도해보고 내 가게를 쓰레기 발송 성공 이야기로 만들기로 결심했다.


이것이 제가 6개의 광고를 사용하기 시작한 방법입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이 앱에 대해 회의적이었어요. 나는 6개의 광고가 그렇게 훌륭한 해결책이고 또한 무료라는 것을 믿을 수 없었어!


하지만 그것은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저는 지금 제품 테스트를 위해 6ads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보다 30배 저렴해 같은 예산으로 더 많은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다.


Facebook targeting information of jewelry items

Shopify App을 사용하여 보석류 제품 테스트:


6개의 광고를 낸 저의 전략은 어떤 제품이 더 관심을 끌지 살펴보는 것이었습니다.

CTR(Click-Through Rate)을 보았습니다.

나는 내 제품이 각각 1000개의 인프레션이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1.5% 미만의 CTR을 보이는 제품은 확실히 당첨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죽였다.

그리고 3-10%의 CTR을 얻어낸 회사는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는 드롭 배송에 성공하는 방법에 대한 대답과 함께 정말 좋은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또 다른 천재적인 아이디어가 떠올랐어!


4단계: Pinterest와 함께 2021년 낙수 동향을 조사했습니다.

많은 Shopify 드랍쇼퍼들이 성공 스토리를 가지고 있듯이, 저는 다가오는 해에 어떤 유행이 있을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유행을 따르는 것은 특히 제 틈새인 보석과 관련이 있습니다.


6개의 광고는 나에게 마법처럼 작용했다. 하지만 난 훨씬 더 원했어. 서둘러. 좋아! 제품 자체도 제대로 조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제품 결정에 기반하여 잘 작동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실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추측하기보다는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찾아야 한다.


그래서 저는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연구에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핀터레스트에서 몇 시간 동안 스크롤하면서 어떤 종류의 보석을 가장 많이 끼는지 보고 있었습니다.


스크롤 핀터레스트 피드

왜 이 채널이죠?


핀터레스트는 소셜 미디어로 분류되지만 구글과 더 비슷하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진이 포함된 가장 높은 수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Google과 마찬가지로 Pinterest도 Shopify 드롭 배송에 성공할 수 있는 제품을 이해하는 데 매우 좋은 플랫폼입니다.


핀터레스트 검색대 머리핀

저 같은 경우에는 2021년에는 어떤 여성용 주얼리 제품이 유행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5단계: Shopify와 함께 보석 드롭 배송을 위한 Pinterest 보드를 준비했습니다.

핀터레스트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머리핀, 반지, 팔찌, 귀걸이, 시계와 같은 가장 많은 종류의 보석들을 위해 많은 다양한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보호, 화려함, 미니멀리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에 따라 보드를 분류했습니다.

나는 어떤 게시판이 가장 많은 검색을 나타내는지 스스로 메모했다.


저는 핀터레스트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게시판을 메모했습니다. (광고 제작자에게 가서 키워드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저는 SEMrush에 대한 무료 평가판을 통해 구글에서 제가 관심 있는 보석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내 핀터레스트 보드에서 나온 것과 비슷한 제품을 찾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와 아마존에 갔고, 어떤 종류의 보석을 가장 많이 살 수 있는지 대략적인 계산을 했다. 계산에 관해서는, 구글 시트를 사용했습니다.

정말 많은 일이었어요.


나는 이 연구를 제대로 하기 위해 두 달 정도 퇴근 후 저녁 시간을 모두 보냈다. 9대 5로 팀을 꾸리지 못했습니다. 레이저 태그에 신경 쓰는 게 아니라, 하지만 저는 점점 지쳐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또한 내가 가장 좋아하는 TV 쇼와 함께 적어도 3일 밤을 샜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TV 쇼보다 훨씬 뒤쳐졌다.


하지만 저는 이 모든 백그라운드 작업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낙찰된 제품을 찾는 것과 실제로 드롭 배송에 성공하는 것을 더 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본 첫 번째 아름다운 머리핀을 랜덤으로 배송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제품을 기획하는 데 성공하고 전자 상거래 사업의 성공 스토리를 갖고 싶었습니다.


6단계: Shopify traffic 앱을 사용하여 제품을 확장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내 보석 제품에 대한 적절한 핀터레스트 조사를 받았다.

조사된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Shopify 트래픽 앱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사업을 확장해야 할 때입니다.


타깃 고객을 위한 수상자 규모 조정


제품 테스트 후 다음 단계는 효과가 있는 광고를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전과 같이(여러 광고와 다른 관심사를 가진) 차가운 관객으로 제품을 확장하려면 비용이 매우 많이 듭니다. 하지만, 훨씬 더 저렴하고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6개의 광고와 함께, "오토파일럿에 관한 페이스북 광고"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기능은 데이터로부터 대상을 잘 지정하는 뜨거운 청중과 여러분을 위한 페이스북 광고를 만듭니다. 그것은 이미 당신의 제품에 관심이 있는 당신의 가게로 더 많은 트래픽이 몰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여러분이 쓰고 싶은 예산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두 개의 당첨 상품을 위해, 저는 3일 동안 매일 50달러씩의 예산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FB Bads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밀어내고 첫 매출을 손해 보지 않고 달성했습니다!!! 그것은 마침내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나에게 엄청난 발걸음이었다.


7단계: Shopify 스토어의 변환 속도 향상

첫 세일을 한 이후, 저는 전환율에 대한 열의가 대단했습니다. 저는 다른 전문 Shopify dropship 상점들과 디자인들을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의 것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오베롤로가 제공한 Shopify 상점 목록을 사용했다.


Sixads 사용자 Maria Jones의 견적

조사를 하는 동안, 저는 제 가게가 형편없다는 것을 알았고, 제가 약간의 매출을 올린 것은 기적이었습니다. 


내 가게는 엉망이 되어 보였다.

그것은 많은 팝업과 매우 의심스러운 신뢰 배지를 가지고 있었다.

Ali Express에서 가져온 0개의 작업을 포함했기 때문에 제품 설명은 끔찍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안다구요.

그냥 뭔가 조치를 취해야만 했어요. 내 말은, 드디어 내 가게까지 질 좋은 교통을 몰고 가는데, 내 가게가 내가 운영하던 광고의 약속을 지키지 않아서 사람들을 실망시켰다는 거야.


Shopify 드롭 배송 상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먼저 깨달은 것은 거의 모든 점포가 디폴트 데뷔 테마를 사용하고 있고, 이런 식으로 인파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어렵다는 것이다.


유료 테마를 구입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맞춤화하고, 보기 좋고, 읽기 쉬운 글꼴을 골랐어요.

저는 또한 목표 관객들의 요구에 호소하는 명확하고 흥미로운 보석 묘사를 썼습니다.

나는 내 제품에 대한 사회적 증거를 얻기 위해 Lox 앱을 이용했다. 나는 행복한 고객들이 만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진을 몇 장 수입했다.

저는 또한 아름답고 흐릿한 배경과 함께 제 제품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가게에서 비린내 나는 트러스트 배지와 팝업창을 제거했다.

그 많은 변화 후에, 제 가게는 마침내 전문적이고 믿을 만해 보였어요.


여기 내 자랑스러운 업적이 있다! 결과적으로, 결과는 놀라웠다. 6개 광고의 페이스북 광고로 예산을 늘렸고 마침내 1일 1시간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전환율이 0.3%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돈을 떨어뜨릴 수 있나요? 당연하지!


여기 저의 자랑스러운 업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성공 사례의 초점입니다!



Shopify Dropship 성공 사례 요약

내 이야기의 교훈 – Shopify dropship 사업은 번잡하고 애인입니다. 그것은 시행착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제 경험에서 몇 가지를 배울 수 있고 여러분의 첫 1k/day에 더 빨리 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드롭 배송 상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요 사항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기 위해 조금만 가지고 놀아라.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에 너무 많이 투자하지 말아라. 특히, 만약 여러분이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있다면. 

대신 Shopify traffic app(트래픽 앱)을 사용하여 제품을 저렴하게 테스트합니다.

Pinterest를 사용하여 귀사의 틈새 시장 동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드롭 배송 매장에 투자하십시오. 전문적으로 보이고 UX가 우수하며 브랜드 가치가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트래픽이 변환되지 않을 경우 해당 스토어에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인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것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제가 Shopify 드롭 배송 사업을 처음부터 시작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내가 그랬다면 너도 할 수 있어!


Dropship 성공 사례 FAQ:

드롭 배송은 2021년에 여전히 수익성이 있습니까?

글쎄요, 그건 달라요. 말 그대로 아무런 노력도 없이 하루에 수천 달러를 벌기를 바란다면, 그것은 이익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돈을 벌기 위해 기꺼이 쓴다면, 그것은 분명히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당신은 288달러면 드롭 배송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드롭쉽으로 부자가 될 수 있나요?

그것은 당신에게 무엇이 "부자"인지에 달려있다. 일부 사람들에게 "부자"는 그들의 일상 생활비를 충당하기에 충분한 돈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은 매달 수백만 달러를 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쪽이든, 제 성공 사례를 읽어보시면, 드랍 배송을 통해 하루 1k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비즈니스를 축소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드롭 배송의 성공률은 어느 정도입니까?

낙수사업모델의 성공률은 낙수사업자가 밝힌 첫해 10%입니다. 배송업자들이 지출하는 대부분의 돈은 유료 광고에 할애된다.


성공적인 드랍셔퍼가 되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투자 의향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다릅니다. 드롭 배송은 장기간의 게임이지만, 만약 그것을 우선시한다면 6-12개월 이내에 돈을 벌기 시작해야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일만에 쿠팡에서 물건 파는 방법 (첫 주문!)

POD 출판하는 방법 (교보문고)

전자책 제작비용과 유통 대행 비용 정리 - 1주일 안에 전자책 자비출판